밸브류의 나사 부위에 에폭시를 도포하고 몸통에 조립하여 고정(기밀유지)시킨 제품으로, 바닥에서 나온 XL이나 PB파이프와 밸브류 연결 작업시 무리한 힘을 가해 너트를 조립할 경우에는 제품 변형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난방수 공급하면 누수가 발생하여 2차적인 피해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를 요합니다.
위 사항으로 인한 제품의 하자는 당사의 책임이 없으며, 설치 작업시 이상이 발생하거나 의문이 생길 경우에는 당사로 연락 바랍니다.
동관삽입형 알루미늄방열기 사용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방열기 위에 걸터앉거나 기대여서는 안됩니다, 방열기에 무리한 힘이 가하게 되면 연결 배관 및 방열기 누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방열기 뒷면에 책, 종이, 신문지등 물건을 끼워 넣어서는 안됩니다. 방열능력 저하의 원인이며 방열기 사용시 이물질로 인하여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방열기의 온수입구(앵글밸브 부착부위)와 온수출구(유니온엘보 부착부위)의 온도차가 나거나 물 흐르는 소리가 날 때에는 방열기내에 공기가 차 있는 것입니다. 에어벤트를 사용하여 공기를 빼주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방열기 온수사용 최고사용압력은 10.2kgf/cm2 이하입니다. 최고사용압력 이상 사용해서는 안되며, 방열기 내 압력과 보일러 출구 온수온도는 높으나 방열기의 온도가 올라가지 않을 때는 난방수의 순환이 안되고 있는 것입니다. 순환배관을 점검하여 주십시오.
난방수는 상수(수돗물)사용을 권합니다, 지하수를 사용하게 되면 부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동관삽입형 알루미늄방열기에 적합하지 않는 화공약품 사용을 금합니다. 설비보호를 위한 스케일제거와 용존산소제거 효과를 가지는 방청제를 투입하십시오.
알루미늄방열기는 생산하나요?
알루미늄 방열기는 이종금속간 전위부식으로 인하여 당사에서는 1999년 이후로 알루미늄방열기를 생산하지 않고, 동관삽입형 알루미늄방열기로 전량 생산하고 있습니다.
만약 알루미늄방열기 부식에 관하여 정확한 원인과 대응방안, 대체품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당사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항상 고객을 생각하는 한이금속(주)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각실난방제어시스템 설치시 유의사항은 무엇인가요?
각실온도조절스템 설치를 위해서는 세대별 난방배관평면도가 필요합니다.
싱크대 하단에 온수분배기를 설치할 경우 싱크볼과 간섭되지 않도록 설치공간 확보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제어기는 싱크대 벽면에 설치되므로 다른 기구(정수기, 건조기, 수전기구)와 간섭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
제어기 0.5m 이내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콘센트(최소 2구이상)를 설치합니다.
온도조절기는 일반적으로 전등스위치와 동일 높이에 설치하며, 벽체에 1개용 스위치박스(100×50)가 매립합니다.
입선작업 시 UTP-4P를 사용하며 스위치박스에서 최소 0.5M 이상 나오게 시공합니다.
다음은 난방방식에 따른 입선 방식입니다. a. 지역난방: 제어기가 설치된 곳에서 온도조절기로 루프방식 또는 1:1방식으로 UTP선을 연결합니다. 홈넷 구성시 별도의 UTP선을 제어기와 홈넷을 연결합니다. b. 개별난방: 제어기가 설치된 곳에서 온도조절기로 루프방식 또는 1:1방식으로 UTP선을 연결합니다. 홈넷 구성시 별도의 UTP선을 제어기와 홈넷을 연결합니다. 또한 제어기부터 보일러 하단까지 UTP선을 연결하여 보일러와 통신이 되도록 합니다. * 일반적으로 홈넷연동이나 보일러 통신의 경우 100세대 이상 대단위 세대에서만 적용되며, 소규모 세대의 경우 홈넷을 제외하고 보일러는 접점방식을 합니다.
설치 시 위 제반사항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설치가 지연되거나 추가설치비용이 발생 할 수 있으니 이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 난방제어시스템 설치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연락바랍니다.
AS 신청시 주의사항과 비용은 얼마인가요?
무상 AS기간은 현장의 계약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평균적으로 아파트 준공후 2~3년 내 마무리 됩니다.
무상 기간 이후에는 AS 접수 시 출장 비는 기본 25,000원이며, 경우에 따라 부품 비용이 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리 여부와 관계없이 담당 매니저 방문 시에도 기본 출장비는 청구됩니다.
교체 받은 제품은 1년 간 무상 보증하나 소비자 과실에 의한 발생은 유상 처리됩니다.
과난방에 의한 난방비 청구 시 지급이 어려우며 원치 않은 난방이 될 경우 바로 AS접수하시고 불필요한 난방이 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입력하신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취소 또는 지연될 수 있습니다.
주말/공휴일 접수 건은 담당 매니져가 순차적으로 연락 드리고 방문 드릴 예정입니다.
개별난방에서 난방에 이상이 있을 때 점검사항!
개별난방이란 보일러가 설치되어 있고 이를 열원으로 사용하여 난방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점검순서
점검내용
점검방법
1
보일러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 해 주세요
보일러실에서 보일러 전원코드 빠짐을 확인하세요
2
온도 조절기 액정이 들어오는지 확인 해 주세요
일반적으로 싱크대하부에 위치한 밸브제어기 전원코드 빠짐을 확인하세요
3
현재온도와 설정온도를 확인 해 주세요.
온도조절기의 현재온도보다 설정온도가 높아야 난방이 가동됩니다
4
구동기 작동을 확인 해 주세요
싱크대 하부에 위치한 구동기 레버가 난방가동시 열림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하세요
5
보일러 난방수 설정온도를 확인 해 주세요
난방수 온도가 낮으면 난방이 따뜻하지 않습니다.
상기 순서대로 점검해 보신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반복되면 고객센터로 AS접수 바랍니다
지역난방에서 난방에 이상이 있을 때 점검사항!
지역난방이란 보일러가 설치되어 있지 않고 지역난방으로 부터 열원을 공급받는 세대를 말합니다.
점검순서
점검내용
점검방법
1
밸브제어기 전원을 확인 해 주세요
일반적으로 싱크대하부에 위치한밸브제어기 전원코드 빠짐을 확인하세요
2
온도 조절기 액정이 들어오는지 확인 해 주세요
일반적으로 싱크대하부에 위치한 밸브제어기 전원코드 빠짐을 확인하세요
3
구동기 작동을 확인 해 주세요
싱크대 하부에 위치한구동기 레버가 난방가동시 열림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하세요
4
세대별 난방 차단밸브(메인밸브) 열림을 확인 해 주세요
–신규입주 및 이사 시 필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위치는 단지별 상이하므로 관리실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5
현재온도와 설정온도를 확인 해 주세요
온도조절기의 현재온도보다 설정온도가 높아야 난방이 가동됩니다
지역난방의 경우 개별난방에 비해 따뜻하지 않습니다. 난방수 온도가 개별난방보다 낮기 때문입니다.
상기 순서대로 점검해 보신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반복되면 고객센터로 AS접수 바랍니다
온도조절기 에러코드 별 원인 및 확인사항
에러코드
원인
확인사항
FC
환기통신불량
온도조절기 환기버튼 ON/OFF 후 동일 증상시 환기업체로 문의하십시오
EC
밸브제어기와 보일러 사이 통신불량
보일러와 밸브제어기 전원(전기코드) ON/OFF 후 동일 증상 시 고객센터로 AS접수 하십시오
CC
온도조절기와 밸브제어기 사이 통신불량
밸브제어기 전원(전기코드) ON/OFF 후 동일 증상 시 고객센터로 AS접수 하십시오
ES
온도조절기 온도센서불량
온도조절기 하단부에 드라이어로 온풍, 냉풍을 불어 온도변화를 확인,밸브제어기 전원(전원코드) ON/OFF 후 동일 증상 시 고객센터로 AS접수 하십시오
★ 밸브제어기 ON/OFF 방법: 일반적으로 싱크대 하부에 위치한 콘센트에서 밸브제어기 전기코드를 분리한 후 10초 이후에 다시 연결하시면 됩니다.